취정원사 한민족 선사상, “선교(仙敎) 선사상(仙思想) 선문화(仙文化), 선(仙)의 정의”

민족종교 선교 / 취정원사 선(仙)사상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 선학(仙學) 강연  / 환기9214 서기2017.5.7 김대중컨벤션센터
한민족 “선(仙) 사상”의 뿌리를 밝히는 “선학자(仙學者) 취정 박광의 원사(聚正朴光義元師)” 공개강연회
유불도(儒佛道) 삼교(三敎)의 근원종(根源宗), 선교(仙敎)
고운 최치원 [난랑비서] 중심으로 “設敎之源 備詳仙史 實內包含三敎”

 

 



한국의 민족종교 선교(仙敎) / 창교주 취정원사 / 한민족 하느님 사상과 선사상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본원(本源)을 찾아 “선(仙)”의 “교(敎)”를 세우시고, 한민족 선(仙)사상과 하느님 사상에 대해 교유하시니, “한민족의 선(仙)사상은 하느님 사상이요,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는 하느님 환인(桓因)의 교화이다. 선교(仙敎) 창교는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부활이며, 선교(仙敎)는 하느님 환인(桓因)의 교화로써 생무생이례 만군생을 구원하고 신성을 회복하는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정회(正回)의 종교이다.” 
_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著. 「환인계시록(桓因啓示錄)」 1997. 선교환인집부회 보존.

 

 



Korean Traditional Religion SeonGyo / Seonism of Chwijeong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 仙사상 「선(仙), 선(仙)문화 정의」
“선(仙)이란 무엇인가” / “선문화(仙文化)란 무엇인가”

 



“선(仙) 이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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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仙)은 천지인(天地人)의 합일(合一)이요, 선(仙)문화란 선교·선도·선학 선교삼정(仙敎三鼎)의 한민족 고유문화이다.”  _ 취정원사 선문화(仙文化) 교유



취정원사 「선(仙) · 선문화(仙文化)」정의 1. 仙은 천지인합일, 仙문화는 선교삼정 선교·선도·선학
“선(仙)이란 무엇인가, 선(仙)은 천지인(天地人)의 합일(合一)이요, 선문화(仙文化)란 선교(仙敎) · 선도(仙道) · 선학(仙學) 선교삼정(仙敎三鼎)의 한민족 고유문화이다.”

취정원사 「선(仙) · 선문화(仙文化)」정의 2. 仙문화는 仙人의 문화, 선가풍의 풍류도 
“선문화(仙文化)란 한민족 고유의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선인(仙人)의 문화요, 선교 풍류이시(仙敎風流以是) 선가풍(仙家風) 풍류도(風流道)이다.”

취정원사 「선(仙) · 선문화(仙文化)」정의 3. 仙문화의 연원은 하느님사상, 빛의 문화
“선문화(仙文化)의 연원은 한민족 고유의 하느님사상 선(仙)사상이요, 하늘과 땅과 사람이 하나되는 수행문화 즉 제천(祭天)의 문화이며, 하늘민족 한민족의 하늘신앙 하늘문명, 하느님 환인상제님의 광명개천(光明開天)에서 비롯된 빛의 문화이다.” 

취정원사 「선(仙) · 선문화(仙文化)」정의 4. 仙문화는 한민족 고유의 종교문화 수행문화 사상철학
“선(仙)문화란, 한민족 고유의 문화로 선교삼정(仙敎三鼎)의 문화라 하겠다. 한민족 고유의 종교문화로서의 선(仙), 한민족 고유의 수행문화로서의 선(仙), 한민족 고유의 학문으로서의 선(仙),  즉 선교(仙敎) · 선도(仙道) · 선학(仙學)으로 정립되는 선교삼정의 문화가 선(仙)문화인 것이다.”

취정원사 「선(仙) · 선문화(仙文化)」정의 5. 仙문화의 뿌리는 한민족 본원사상 환인사상 
“우리 한민족의 오랜 하느님 신앙, 한민족의 고유한 종교는 한민족의 시조이신 하느님 환인상제(桓因上帝)를 섬기고 제천(祭天)하는 하느님의 교화(敎化) ‘선교(仙敎)’이며, 하늘의 교화(敎化) 선교(仙敎)를 신앙하며 정회(正回)하고자 지도자(檀君)를 따라 심신을 수련하는 한민족의 수행문화와 국속과 민속을 포함한 한민족 고유의 생활양식 전반을 선교 풍류이시 선가풍(仙敎風流以是仙家風)을 ‘선도(仙道)’라 하고, 이러한 선(仙)의 뿌리가 우리 한민족의 본원사상(本源思想)인 하느님 사상(桓因思想)에 있음을 깨달아 선(仙)의 근본 사상과 철학을 심구하는 것을 ‘선학(仙學)’이라 하니, 이것이 선교삼정(仙敎三鼎)이다.”

취정원사 「선(仙) · 선문화(仙文化)」정의 6. 한민족 仙문화는 중국의 타오tao 일본의 선zen과 엄연히 다른것.
“우리 한민족의 선문화(韓民族仙文化,Korean Seon Cultere)는 한민족 고유의 하느님 사상에서 비롯된 것으로, 중국의 도(道,tao)·도교·신선술 또는 불교나 일본의 선(禪,zen)과는 엄연히 다른 것이다. 우리 한민족의 선(仙,seon)은 우주 청원(宇宙淸元)의 기(氣), 즉 한알이신 하느님 환인(桓因)께서 내리신 한얼이요, 일심(一心)이며, 신성(神性)이고, 광명(光明)인 것이다. 그 빛의 씨앗을 일컬어 환하게 밝은(桓) 신성의 씨앗(因), 하느님 환인(桓因)께서 생무생일체에 부여하신 존재의리(存在義理)라 함이니, 우리 한민족의 선(仙,seon)은 하늘에서 비롯된 것이요, 온 세상의 본원이며 진리의 근원이신 하나님 환인(桓因)의 교화에 연원한 것이다.” 

취정원사 「선(仙) · 선문화(仙文化)」정의 7. 한민족 仙사상은 세상 모든 교도리학(敎道理學)의 본류
“우리 ‘한민족 고유의 선(仙)’은 세상 모든 교(敎)·도(道)·리(理)·학(學)의 근원(根本)이 되는 주류(主流)이며, 중국의 타오(tao)나 불교 또는 일본 선(zen)의 ‘본류본원(本流本源)’인 것이다. 이것이 한민족 고유의 선(仙)사상이요, 선(仙)문화이다. 중국의 도가사상과 신선술 및 일본의 선 등은 우리 한민족 고유의 하느님 사상, 선(仙)사상에서 파생된 선가풍(仙家風)의 종교문화요 수행문화라 하겠다. 그러하기에 선교경전 『仙敎典』에  ‘선(仙)은 선(禪)이요 참선(參禪)이며 일달해제(一達解除)이다’ 하는 것이며, ‘유불도(儒佛道) 삼교(三敎)의 근원종(根源宗)을 선교(仙敎)’라 하는 것이요, 세상의 모든 교도리학(敎道理學)을 ‘선교 교화선 풍류이시(仙敎敎化禪風流以是) 선가풍(仙家風)’이라 하는 것이다.”

취정원사 「선(仙) · 선문화(仙文化)」정의 8. 선교창교와 선교개천에서 시작된 선(仙)의 중흥 
“온 세상의 본원이며 진리의 근원이신 하나님 환인(桓因)의 교화(敎化) 선교(仙敎)에서 비롯된 우리 한민족의 선문화, 선맥(仙脈)을 잃어버리고, 중국 도가(tao)의 장생불사 신선술이나 일본의 선(zen)을 추종하여 답습하고, 정체를 알지 못하는 도술 도법 신선술을 정통 수행법인양 혹세무민하는 것은, 선(仙)의 종교와 수행법 사상철학을 올바르게 알지 못함에서 생겨나는 안타까운 병폐이다. 뿌리 없는 망상과 근본에 다다르지 못하는 지류를 답습하여 빚어낸 가짜 선도에서 벗어나, 본류를 따라 원시반본 정회(正回)의 길에 들어서야 한다. 다행히 선교창교(仙敎創敎)와 선교교단(仙敎敎團) 창설 이후 여타 수련단체와 민족종교, 외래종교까지도 선(仙)을 탐구하고 선(仙)을 수행하며 선교(仙敎)의 한울에 들고자 하여 선(仙)이 대중에 회자(膾炙)되는 것은, 선교 교단의 대중포덕교화 궁극적 목적인 선교일심 정회세상(仙敎一心正回世上)이 실현되는 과정이며, 선교문화의 중흥이 시작된 것이라 하겠다. 천지만물과 모든 교도리학(敎道理學)은 선교와 선도와 선학으로 회귀하여, 선(仙)의 본원이며 진리의 근원이신 하느님 환인(桓因)께 귀의(歸依)하여 일심정회(一心正回)하게 됨이 천도순리(天道順理)이니라.”

취정원사 「선(仙) · 선문화(仙文化)」정의 9. 선(仙)은 빛의 교화가 내린(丨), 신성한 땅(凵) 산(山)에서, 사람(人)이 제단을 세우고 제천하여 하늘을 섬기것, 선문화(仙文化)는 종교문화이며 수행문화.
“취정(聚正), 선(仙)을 교유 하건대 ‘선(仙)은 천지인(天地人)의 합일(合一)이요, 천부인(天符印)의 진리(眞理)를 의미한다.’ 천지인합일은 곧 천지인의 정회(正回)요, 하늘과 땅과 사람이 하나되어 홍익인간 재세이화를 실현함이다. 하늘(天)이 땅으로 내리고, 땅(地)이 하늘로 솟아오르는 천지(天地)의 합일처(合一處)가 산(山)이요, 아사달(阿斯達)이며, 솟은 대(竿,솟대)를 꽂은 신성불가침의 소도(蘇塗)가 산(山)이다. 하느님 환인께서 광명개천(光明開天)하시어 빛의 교화를 내린(丨) 신성한 땅(凵) 산(山)에서 사람(人)이 제단을 세우고 하늘을 섬기니, 이것이 바로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의 선(仙)이다.”

취정원사 「선(仙) · 선문화(仙文化)」정의 10. 선(仙)은 사람(人)의 광명(光明), 온 인류의 신성회복 홍익인간.   
“그러하기에 선(仙)을 교유하건대 ‘하늘(天)의 광명(光明)을 환(桓)이라하고, 땅(地)의 광명을 단(檀)이라하며, 사람(人)의 광명을 선(仙)이라 한다.’ 선(仙)은 하늘과 땅과 사람이 빛으로 하나된 선인(仙人)의 상(象)이라. 선인(仙人)이 신성(神性)을 회복(回復)하여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천부인(天符印)의 진리를 깨달아, 존재의 근원이신 일심(一心), 환인(桓因) 하느님께로 정회(正回)함이라. 이에 ‘선(仙)’의 궁극적 의미를 온 인류 신성회복 · 홍익인간 · 재세이화의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일심정회(一心正回)라 한다.”


출처1. [仙敎] 정기간행물 (2007~)
출처2. 선교 대중경전 [天地人合一仙敎] (2012) 
출처3. 선교 고유경전 [仙敎典] (1991~1997)
출처4. [ 聚正敎諭集] (1991~1997)
출처5. 선학자 취정 박광의 원사 선사상 공개강연 (2017)
출처6. 선학자 취정 박광의 원사 선사상과 독립항쟁 공개강연 (2017)
출처7. 선교총림선림원 선교문화원 기록물보관실 (1998~)

 


출처8. 취정원사 仙사상 仙문화 / 강연 일부

※ 본 강연내용은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타종교 및 일반의 무단도용을 금합니다.

1. 선교(仙敎) 선교소개 _ 고대선교와 현대선교 
선교(仙敎)는 천지인합일사상(天地人合一思想)을 근간으로 환인(桓因)을 신앙대상으로.. 잃어버린 한국의 선사(仙史)를 되찾는 한민족하느님사상되찾기

 

선교(仙敎) 선교소개 _ 고대선교와 현대선교

선교(仙敎) 선교소개 3. 선교(仙敎) 고대선교 상고시대의 하늘 교화(敎化), 현대선교 취정원사의 천지인합일 정회(正回) 개요 선교환인집부회 취정(聚正) 박광의(朴光義) 원사(元師)께서 고대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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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선교(仙敎), 유불도(儒佛道) 삼교(三敎)의 근원종(根源宗)
한민족 고유의 선사상(仙思想)이 한 시대를 풍미한 유행이나 사조가 아닌 수세기에 걸친 국가이념임을 밝히는 것.. 한국의 고유사상과 철학의 근간은 중국 도교의 도맥을 계승한 단학(丹學)이 아닌, 국유현묘지도를 계승한 선학(仙學)임을 분명하게 알게 된다..

 

선교(仙敎), 유불도(儒佛道) 삼교(三敎)의 근원종(根源宗)

선교(仙敎), 유불도(儒佛道) 삼교(三敎)의 근원종(根源宗) 선학자(仙學者) 취정원사, 유불도 삼교의 근원은 한민족고유종교 "선교(仙敎)"에 있음을 밝히다. ▲ 聚正 朴光義 元師 尊影 _"유불선 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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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유불선 삼교의 근원종, 선교(仙敎)
한민족 고유의 선사상(仙思想).. 고대 한국으로부터 이어져 내려온 국가이념.. 도교는 우리의 선사상을 흠모한 중국에서 발생한 신선술..

 

유불선 삼교의 근원종, 선교(仙敎)

선교총림선림원 《유불도 삼교의 근원종, 선교(仙敎)》 강연회 개최 선학자(仙學者) 취정 박광의 원사님의 공개강연회, 고운 최치원 난랑비서 "실내포함삼교"를 중심으로. ▲ 선학(仙學) 창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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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민족종교 선교, "유불도 삼교의 근원종 선교(仙敎)" 공개강연 성료
한민족 고유의 선사상(仙思想).. 유불도와 유불선을 혼용하여 쓰는 것은 한민족의 고유한 선사상(仙思想)의 지위를 격하시키는 것.. 도교는 우리의 선사상을 흠모한 중국에서 발생한 신선술..

 

민족종교 선교, "유불도 삼교의 근원종 선교(仙敎)" 공개강연 성료

선교종단, 선교총림선림원 "취정원사님의 선학강론 제 1강" 공개강연 주관 ▲ 선학(仙學) 창시자, 취정 박광의 원사 _"유불도 삼교의 근원은 선교(仙敎)" 공개강연회 재단법인선교(仙敎)가 주최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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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민족종교 선교, 72회 광복절 공개강연 "한민족 선(仙)사상과 독립투쟁" 
고대의 선(仙)사상을 집대성하여 종교적 체계를 갖춘 것이 지금의 재단법인 선교 산하 선교종단..

 

민족종교 선교, 72회 광복절 공개강연 "한민족 선(仙)사상과 독립투쟁"

#선사상 #한민족 #취정원사 #민족강좌 #광복절 ※ 선교종단 취정원사 72주년 광복절 민족강좌 & 언론보도 출처1. 선교(仙敎) https://www.seongyo.kr 출처2. 한국의 선교(仙敎) https://www.seongyokorea.kr/contemp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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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민족종교 선교(仙敎) "선교신앙백과"
선교는 종교구분으로는 "민족종교", 역사성은 "한민족고유종교", 사상철학으로는 "천지인합일교" 

 

민족종교 선교(仙敎) "선교신앙백과"

* "선교신앙백과" 와 "선교신앙백문백답" 모든 텍스트는 재단법인 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仙敎信仰百科 선교신앙백과 한민족고유종교 선교에 대해 알고 싶은 모든 것_ 선교 입교에서 출가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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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선교 정기간행물, 선교 19호
선교총림, 선학자 취정원사님 "한민족 선사상과 독립항쟁" 공개강연

 

선교 정기간행물, 선교 19호

선교종단 정기간행물 "선교" 19호 ▲ [仙敎] 19호 _ 2018 . 춘분절 발행 "선교 仙敎" ㅣ 선교종단 소식 선교 19호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仙敎)에서 발행하는 민족종교 선교 정기간행물 "[선교] 1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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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민족종교 선교, 5.18 광주민주화운동 추모법회 및 민족강좌 실시
한민족 고유의 선사상이 독립운동에 미친 영향.

 

민족종교 선교, 5.18 광주민주화운동 추모법회 및 민족강좌 실시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仙敎), 5.18 광주민주화운동 39주년 추모법회 취정원사 민족강좌 “민중항쟁과 민족종교의 길” 개최 민족종교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仙敎)는 선교개천(仙敎開天) 2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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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한국의 선교(仙敎) 3. 선교연혁
2017  [선교 취정원사님 민족강좌 “한민족 선사상과 독립항쟁] 공개강연회

 

한국의 선교(仙敎) 3. 선교연혁

선사(仙史), 선교연혁(仙敎沿革) 민족종교 선교 연혁 (民族宗敎仙敎沿革) ※본 콘텐츠는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선교 #환인 #취정원사 #선교창교 #선교창교 #선교정회 #선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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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민족종교 선교(仙敎), 창교주 취정원사 신축년 설날 대향재 교유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본원(本源)을 찾아 ‘선(仙)’의 ‘교(敎)’를 세우다. _ “한민족의 선(仙)사상은 하느님 사상이다. 선교(仙敎) 창교는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부활이며, 선교(仙敎)는 하느님 환인(桓因)의 교화로써 생무생일체 만군생을 구원하고 신성을 회복하는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정회(正回)의 종교 이다.” _ 「한민족 선(仙)사상과 하느님 사상」에 대한 취정원사님의 교유

 

민족종교 선교(仙敎), 창교주 취정원사 신축년 설날 대향재 교유

#민족종교 #선교총본산 #선교총림선림원 환기9218년 선기55년 신축년 "선교 대향재" 소식 _선교중앙종무원 *본 콘텐츠는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본문 및 교리용어 무단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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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한민족 선(仙)사상은 하느님 사상"
‘한민족의 선사상(仙思想)은 하느님을 섬기는 하느님 사상’임을 천명(闡明)하고, 장생불사를 추구하는 중국 도교와는 완전히 다른 것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한민족 선(仙)사상은 하느님 사상"

#선사상 #선교 #창교 #취정원사 #포덕교화 #선기55년 #한민족 #하느님사상 *본 콘텐츠는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본문 및 교리용어 무단 사용시 법적 책임을 지게됩니다. 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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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취정원사 선사상 _ 한국의 선교
민족종교 선교(仙敎) _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한민족 선(仙) 사상 교유문.. 취정원사 선사상(仙思想)에 대하여 _ 선(仙)사상은 하느님 사상, 하느님 사상은 한민족 본원(本源)사상

 

취정원사 선사상 _ 한국의 선교

민족종교 선교(仙敎) _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한민족 선(仙) 사상 교유문 취정원사 선사상(仙思想)에 대하여 _ 선(仙)사상은 하느님 사상, 하느님 사상은 한민족 본원(本源)사상 선교 창교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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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102주년 삼일절,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한민족 선사상" 특강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한민족 선사상(仙思想)은 하느님 사상이요,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는 하느님 환인(桓因)의 교화이다. ” _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 _<환인계시록> 편에 "취정원사 선사상 교유문" 수록 (1997년)

 

102주년 삼일절,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한민족 선사상" 특강

선교, 102주년 삼일절 맞아 취정원사 ‘한민족 선사상’ 특강 진행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한민족 선사상(仙思想)은 하느님 사상이요,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는 하느님 환인(桓因)의 교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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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취정원사 한민족 강좌] 환인의 나라 환국, 환국의 연호 환기 _ 선교
선교 교조 취정원사께서 주창하시어 그간 선교총림선림원 선교강원(仙敎講院)에서 설하신, 한민족 하느님(桓因) 사상, 한민족 본원(本源)사상, 한민족 선(仙)사상을 [한민족 강좌]로 기획

 

[취정원사 한민족 강좌] 환인의 나라 환국, 환국의 연호 환기 _ 선교

선교 경전과 교리 _ 환인(桓因) 환국(桓國) 환기(桓紀) 「한민족 강좌」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선교 교단 취정원사, 올바른 역사의식 확립과 민족정신 고취 '환인(桓因) 환국(桓國) 환기(桓紀)'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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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선교 교단 취정원사 "천지인 사상과 천부인의 진리" 한민족 강좌
선교를 창시한 취정원사께서는 한민족 하느님사상 · 선(仙)사상 · 속신무구청정사상 · 선농무일여사상 · 일달해제사상 등을 설파하고, 선교(仙敎) · 선도(仙道) · 선학(仙學) 으로 이루어진 선교삼정(仙敎三鼎)을 정립..

 

선교 교단 취정원사 "천지인 사상과 천부인의 진리" 한민족 강좌

선교 교단, 창교주 취정원사 「한민족 강좌」 “천지인(天地人) 사상과 천부인(天符印)의 진리” 선교 창교종리 천지인합일 정회사상으로 살펴보는 천부인의 진리 _ 한알에서 비롯된 생무생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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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민족종교 선교 취정원사, "천지인합일 일심정회" 선교 창교종리 법문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는.. 1991년.. 선(仙)의 교(敎)를 세우고.. 한민족 하느님사상 · 선(仙)사상 · 속신무구청정사상 · 선농무일여사상 · 일달해제사상 등을 설파 

 

민족종교 선교 취정원사, "천지인합일 일심정회" 선교 창교종리 법문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선교 창교종리 「천지인합일 정회사상」 법문 민족종교 선교 교단, 취정원사 “천지인 합일의 정회세상” 특강 진행 “천지인합일, 인류가 구현한 일체의 교(敎) · 도(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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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취정원사 선도 법문] 한국 선도의 뿌리 1. 선교 수행문화 선도(仙道) _ 선교강원
한국의 신선도(神仙道,神仙思想)가 풍류도(風流道) · 선도(仙道) · 선교(仙敎)로 불린 것이 아니라, “종교이전 하늘의 교화였던 선교(仙敎)로 귀결(歸結)되는, 신선사상 신선도 풍류도 등의 한민족 수행문화를 선도(仙道)라 하는 것”

 

[취정원사 선도 법문] 한국 선도의 뿌리 1. 선교 수행문화 선도(仙道) _ 선교강원

한국 선도의 뿌리를 찾아서 1. 선교 수행문화, 선도(仙道)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 선도법문 _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 1991年. 수록 “선교(仙敎)는 하늘의 교화(敎化)요, 하늘의 교화에 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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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한민족 강좌]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 “한민족 하느님 사상과 선(仙)사상”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 “한민족 하느님 사상과 선(仙)사상” 한민족강좌에 대하여 _  한국의 민족종교 「선교」를 창시한 취정원사님의 「선사상 교유」는 환기9188년 단기4324년 서기1991년 취정원사께서 천지인합일 정회사상을 대각하시고 「취정교유집」에 기록하여 남기신 것..

 

[한민족 강좌]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 “한민족 하느님 사상과 선(仙)사상”

※ 本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 “한민족 하느님 사상과 선(仙)사상” 한민족강좌에 대하여 _ 한국의 민족종교 「선교」를 창시한 취정원사님의 「선사상 교유」는 환기9188년 단기4324년 서기199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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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한국의 민족종교 선교, 단오 수릿날 단향재 “단오제천(端午祭天)”
“한국의 전통명절 단오 수릿날의 세시풍속”에 대해 수행대중에 전하고, 취정원사님의 “한민족 고유의 선(仙) 사상과 하느님 신앙”에 대한 단오법문

 

한국의 민족종교 선교, 단오 수릿날 단향재 “단오제천(端午祭天)”

한민족고유종교 선교 _ 단오 단향재 端午丹嚮齋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 교단에서는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님의 단오절 교유에 따라 단향재(丹嚮齋)를 봉행하여 단오제천(端午祭天)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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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선교(仙敎) 창시자 취정원사,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의 의미 _선교경전 교리강좌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는 하느님 환인(桓因)의 교화요, 한민족의 선(仙)사상은 하느님 사상이다. 선교는 천지인합일 천부인(天地人合一天符印)의 진리로써 포덕교화(布德敎化)하여 홍익인간 재세이화를 이루니 이를 선교의 정회사명(正回使命)이라..

 

선교(仙敎) 창시자 취정원사,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의 의미 _선교경전 교리강좌

선교 수리훈 仙敎首理訓 ·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篇 선교 교조 취정원사 “선교창교 수리훈(仙敎創敎首理訓)” _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1991) 수록. 선교 교단은 환기9219년 단기435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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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음력 개천절 맞아 민족종교 선교 개천대제(開天大祭) 봉행
한민족의 고유문화 속에는 우리 하늘민족 고유의 하느님신앙(桓因信仰)과 선사상(仙思想)이 담겨있으며, 천지인사상(天地人思想)과 광명사상(光明思想) · 율려사상(律呂思想) 등을 포괄하여 한민족 본원사상(韓民族本源思想)을 이룬다.

 

음력 개천절 맞아 민족종교 선교 개천대제(開天大祭) 봉행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 개천절 / 개천대제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환기9219년 개천대제 민족종교 선교(仙敎), 환기 9219년 음력 개천절 맞아 개천대제 봉행 & 창교주 취정원사의 선교개천 천명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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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仙문화원』 지도자 오리엔테이션 _ 선교총림선림원 선문화원
선(仙)사상 : 선교 교조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창시한 한민족사상 / 1991년 선교경전 [仙敎典] 수록.

 

『仙문화원』 지도자 오리엔테이션 _ 선교총림선림원 선문화원

선문화원 / 한민족고유문화진흥원 / 선교총림선림원 『仙문화원』 선교총림선림원 『仙문화원』 창립, 한민족 선(仙)사상으로 인류의 신성회복을 이룬다. ※ 선(仙)사상 : 선교 교조 박광의(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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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선문화원(仙文化院), “선교 취정원사 천지인합일 선사상(仙思想)” 한민족 선문화 강연
※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 『선(仙)사상과 하느님 사상』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본원을 찾아 선(仙)의 교(敎)를 세우시고, 한민족 선(仙)사상과 하느님 사상에 대해 교유하시니 “한민족의 선(仙)사상은 하느님 사상이요,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는 하느님 환인의 교화이다..

 

선문화원(仙文化院), “선교 취정원사 천지인합일 선사상(仙思想)” 한민족 선문화 강연

『선(仙)문화원』, “선교 교조 취정원사 선(仙)사상” 선문화 강연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 선(仙)사상 / 선교경전 [선교전] 1991~1997. “한민족의 선(仙)사상은 하느님 사상이요, 한민족고유종교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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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교 공지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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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래들어, 선불교(불광도원) 만월도전이 2016년 선교로 개칭하고 자신을 선교 창시자라고 홍보하는 내용은, 선교 교단에서 인정하지않은 것으로, 선교 교단과는 무관한 내용임을 공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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