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종교 선교 종지(宗旨) “일심정회(一心正回)”

민족종교 선교|선교 종지|일심정회

 

선교 종지 _ 일심 정회 一心正回

 

 

 

일심정회 一心正回


“일심정회(一心正回)”는 선교(仙敎)의 종지(宗旨)이다.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聚正元師)의 선교창교종리(仙敎創敎宗理) 「천지인합일 정회사상(天地人合一思想)」이 집약되어 있는 선교제일교정(仙敎第一敎頂)이다. 

민족종교 선교 교단은 창교주 취정원사의 창교종리가 담긴 일심정회(一心正回)”를 종지(宗旨)로, 신성회복(神性回復)”을 교지(敎旨)로 한다.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 https://www.seongyo.kr/founding-father

 

 

 

선교종지 · 일심정회  仙敎宗旨 一心正回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 일심 정회 사상』
일심정회(一心正回), 선교종지(仙敎宗旨). 선교만법교화(仙敎萬法敎化) 제일교정(第一敎頂)

선교종지(仙敎宗旨) 일심정회(一心正回)는 선교 교조 취정원사(聚正元師)의 선교창교종리(仙敎創敎宗理) 천지인합일 정회사상(天地人合一正回思想)이 집약되어 있다.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환기9185년 단기4321년 선기22년 서기1988년에 환인상제(桓因上帝)님으로부터 “천부인(天符印)”을 교유 받으사, 환기9188년 단기4324년 선기25년 서기1991년에 “천지인합일 정회사상(天地人合一正回思想)”을 대각 하시어 “선교(仙敎)”를 창교하시니, 선교종지(仙敎宗旨) 일심정회(一心正回)는 선교 교조 취정원사의 선교창교종리(仙敎創敎宗理)를 담고있다.

우주의 만군생과 인류는 “일(一)이라는 한알”에서 비롯되어, “심(心)이라는 한얼”을 내려받아, 한올한올 생무생일체(生無生一切)가 율려(律呂) 조화(調和)로써 한울을 이루어 살아간다. 일심정회(一心正回)란 태초의 한얼, 내 안에 잠재된 하느님의 성품인 신성(神性)을 회복(回復)하고, 빛의 존재로 거듭남이며, 천지인합일하여 진리의 근원 환인하느님께 바르게 돌아가는 것이다.

일심(一心)은 한마음, 하느님의 마음 한얼이요, 하늘에서 내리신 인류의 첫 마음(初心)이며, 하늘을 우러르는 모두의 같은 마음(同心)이다. 일심(一心)으로 온우주와 인류의 상생 평화 공존의 한울나라 정회세상(正回世上)을 이루게 된다.

 



『종교의 본질과 선교의 일심 정회』
_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종교란 무엇인가」 법문 中 발췌

종교를 뜻하는 영어 “Religion”의 어원 religio 역시 숭배하다의 의미인 relego에서 유래한다.

‘다시’를 뜻하는 re가 ‘묶다’의 뜻을 가진 ligare와 합해 하나님께로 다시 결합하다의 뜻이 되었다. 조상을 숭배하고 신(神)에게 돌아가 하나 된다는 뜻이 있으니, 동서양을 막론하고 종교(宗敎)의 어원(語源)은 한국의 민족종교 선교(仙敎)의 종지(宗旨) “일심정회(一心正回)”로 귀결된다.

“천(天)은 한알이요, 지(地)는 한얼이요, 인(人)은 한올한올이요, 천지인의 합일(合一)을 한울이라 한다.

한알은 빛으로 온 세상을 주재하는 창조주 환인(桓因)이다. 환인께서 한얼을 내리니 세상이 생겨나고, 그 존재의리(存在義理)에 따라 한올한올 생무생일체의 율려(律呂)가 펼쳐져 한울을 이룬다. 태초의 한울은 하느님 환인의 선천조화(先天造化)요, 한알 한얼 한올한올의 한울은 후천(後天)의 정회(正回)인 것이다.” ​
선교 창교종리(仙敎創敎宗理)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과 선교종지(仙敎宗旨) “일심정회(一心正回)”는 선교 고유경전 선교전(仙敎典)의 한알 · 한얼 · 한올 · 한울과 완전하게 부합된다.

“일(一)”은 한알이며 천(天)이다. 만군생 존재의 근원이며 온 세상을 빛으로 주재하는 창조주 환인(桓因)이다. ​
“심(心)”은 한얼이며 지(地)이다. 세상은 하느님 환인(桓因)의 뜻에 따라 창조되었으니, 환인께서 내린 한얼이 존재의리로써 펼쳐진 것이 세상이다. 
“정(正)”은 한올이며 인(人)이고 생무생일체 만군생이다. 정(正)은 하늘(一)과 땅(一) 사이(丨) 천지간(天地間)의 생무생일체가 각자의 바른(正) 자리(位)에 있는 것이다. 생무생일체 한올한올은 시공간(時空間) 속에서 장구(長久)히 바른 곳에 바르게 존재하니, 그것이 천도순리(天道順理)이다. 하늘의 가르침인 교화(敎化)가 있고 그에 따르는 도(道)가 있으며, 도(道)의 이치(理致)를 따르는 법(法)이 있다. 그러하니 세상에 존재하는 경전과 법전, 교리와 철학, 도덕과 규범은 정(正)으로 귀속된다.​
“회(回)”는 한울이며 합일(合一)이다. 생무생일체가 율려의 조화로써 한울을 이루는 것이 천지인합일 정회이다. 정회(正回)는 내 안에 존재하는 하느님의 성품인 신성(神性)을 회복하여 빛의 존재로 거듭남이며 진리의 근원인 한알로 바르게 돌아감이다.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의 표장 천지인합일 천부인 옴에는 한민족 하느님 사상에서 비롯된 한알 한얼 한올 한울을 이루는 일심정회(一心正回)의 이치가 담겨 있다.

주역(周易)의 “원형이정(元亨利貞)”은 계절로는 춘하추동(春夏秋冬)으로 표현되는데, 이 또한 선교의 천지인합일 일심정회를 벗어나지 않는다. ‘원(元)’은 근원이며 씨앗이 싹트는 봄이니, 일심정회의 일(一)이며 천지인합일의 천(天)이고 한알이다. ‘형(亨)’은 형통함이며 만물이 번성하는 여름이니, 심(心)이며 지(地)이고 한얼이다. ‘리(利)’는 심판하여 가지런히 하는 것이며 가을이니, 정(正)이며 인(人)이고 한올이다. ‘정(貞)’은 근원으로 다시 돌아감이며 겨울이니, 회(回)이며 합일(合一)이고 한울이다. 우주 사계절의 순환 또한 천도순리에 따른 정회(正回)인 것이다. ​

선교의 정회(正回)는 윤회(輪回)의 개념을 포한다. 업과 자질과 환경이 다른 모두가 단번에 천지인합일을 이루어 정회하기는 어렵기에, 정회하지 못하면 윤회(輪廻)하게 되는데, 이때 진리의 근원이며 존재의 중심인 “일심(一心)”을 향한 윤회일 때 정회에 이를 수 있다. 고난과 역경이 거듭되는 이생에서 “정회(正回)”로의 정진은 빛나는 수행자의 삶으로 기록된다. 

 

_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종교란 무엇인가」 법문 中에서.

 

 

 

선교 일심정회 포덕교화

 

 

 

※ 선교 공식홈페이지 

 

선교 仙敎

선교, 취정원사, 선교창교, 민족종교, 선교경전, 환인,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선교총림선림원, 천지인합일, 천부인, 선교 仙敎, 선교신앙

www.seongyo.kr

 

※ 선교학당일심정회

 

[선교학당] 선교종지 일심정회 _ 민족종교 선교

민족종교 선교 선교학당 교리공부 6. 일심정회 일심정회 一心正回 일심정회(一心正回).  선교종지(仙敎宗旨). 선교만법교화(仙敎萬法敎化) 제일교정(第一敎頂) 선교종지(仙敎宗旨) 일심정회(一

seongyokorea-faith-academy.tistory.com

 

※ 선교용어사전일심정회

 

일심정회 (一心正回)

민족종교 선교|선교용어사전|일심정회(一心正回) 【선교용어사전】 일심정회(一心正回) 일심정회(一心正回)는 선교(仙敎)의 종리(宗理)를 집약(集約)한 종지(宗旨)이며, 선교(仙敎)의 만법교

blog.daum.net

 

※ 선교용어사전신성회복

 

신성회복(神性回復)

민족종교 선교|선교용어사전|신성회복(神性回復) 【선교용어사전】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재단법인 선교에 있으며, 무단사용 시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신성회복(

blog.daum.net

 


 

[유사선교 계도]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선교창교업적을 도용하고 선교 교단의 경전 및 교리 내용과 선교 수행법을 무단도용하는 유사선교단체는 민형사상의 법적처벌을 받게됩니다.​

※ 선교 교단의 집회 및 행사일정을 안내하는 선교공지 내용을 도용하고, 선교 교단 홈페이지 카테고리 명칭을 표절하여 고의적으로 대중의 오인혼동을 조장해온 유사선교단체는 법적책임을 지게됩니다.

※ 민족종교 선교 교단(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선교총림 선림원)에서는 홈페이지 주소 어느 곳에서도 tao 또는 suntao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민족종교 선교 교단은 유사선교 suntao.kr (불광도원, 선불교, 만월도전, 국조전, 홍익마을, 단월드선불교피해자연대, 불광도원 영인체, 신동아 sbs 의혹으로 얼룩진 이화세계)과 일체 무관 합니다. 선교 수행대중과 일반의 오인혼동이 없어야 할것입니다.

※ 근래들어, 선불교(불광도원) 만월도전이 2016년 선교로 개칭하고 자신을 선교 창시자라고 홍보하는 내용은, 선교 교단에서 인정하지않은 것으로, 선교 교단과는 무관한 내용임을 공지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