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하 절기법회,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절기법문 -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민족종교 선교(仙敎) · 24절기 입하 신성법회 & 숲명상법회

#입하 #선교 #신성교화 #절기법회

 

 

 

 


재단법인 선교(仙敎), 선교총림 선림원(仙敎叢林仙林院)

입하 신성법회” 개최 - 선교문화 대중화 실현


 

선교총림 설립자 시정원주(時正原主), 24절기 입하 선도수행 ‘남리화(南理華)’ 시연, 

천지인합일 선도수련 이끌어 .. 선교수행대중 신단수숲에서 신성의 숲 명상

 

​[선교중앙종무원]  ※ 본 콘텐츠는 재단법인 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무단전재 복사편집을 금합니다.  

민족종단 재단법인 선교(仙敎) 산하 선교총림 선림원(仙林院)은 2025년 24절기 입하(立夏)를 맞아 “신성교화* 절기법회*”를 개최하고, 한국 선도수련의 대중화를 위해 선교 교단에 비전되는 선도공법(仙道功法)* 중 입하 절기에 행하는 선교 고유의 절기수행법을 공개하였습니다.​

 

선교(仙敎) 교단의 “24절기 선도수행”은 선교종단 정기간행물 [仙敎] (2007~)에 실린 ‘생활속의 선도수행’ 중, 선교의 24절기 교화와 절기수행 및 한국의 절기문화 전반에 대한 교육과 실체적 수련으로 전수되어지고 있습니다.  

 

선교총림(仙敎叢林) 선림원(仙林院)의 “입하(立夏) 절기법회(節氣法會)*”의 목적은, 봄·여름·가을·겨울 ‘4계절(季節) 24절기(節氣) 72후(候)’ 우주자연(宇宙自然)의 질서가 한민족의 시조이시며 온 세상의 하느님이신 환인(桓因)의 천지인 율려조화(天地人律呂造化)에서 비롯되었음을 널리 알리고, 한국 고유의 절기문화(韓國固有節氣文化)와 절기풍속(節氣風俗)을 되찾아 절기에 따른 섭생과 수행을 대중화함으로써 우리의 민족정서 함양을 도모하고 국민 건강증진에 이바지하는 것입니다.

 

선교 창교 34주년 2025년, 올해 선교(仙敎)의 “입하 절기법회(立夏節氣法會)”는 사월초파일 ‘유리광명도제(琉璃光明道祭)*’와 동시에 진행되었습니다. 선교총림 선림원 설립자 시정원주님의 입하 ‘절기명상*’과 ‘선도선법(仙道禪法)* 남리화(南理華)*’ 시연을 통하여, 신성의 빛 ‘신성광명(神性光明)*’으로 온 인류를 교화하는 한국의 민족종교 선교(仙敎)의 선도수련법을 대중이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선교 교단의 ‘사월초파일 유리광명도제(仙敎四月初八日琉璃光明道祭)’는 우리민족 고대선교(古代仙敎) 환인 하느님의 광명개천(桓因上帝고亞明開天)에 그 연원이 있습니다. 유리광명도제 봉행으로 ‘물(水)과 달(月)과 빛(光明) - 수월광명(水月光明)*’의 정기신명(精氣神命)*을 얻고, 그 원력으로 생무생일체 만물을 교화하는 선교의 고유의례입니다. 수월광명의 정기신명(水月光明精氣神命)은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저술하신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에 나오는 내용으로, 선교 교단의 청정수행(淸淨修行)* 이론(理論)의 실체적 운기법에 해당합니다.  

 

지난 2007년부터 선교종단 정기간행물 [仙敎]에 ‘생활속의 선도수행’ 통해 24절기 문화와 선교 문화에 관한 대중의 이해와 참여를 이끌어 온 선교총림 선림원은 2025년 을사년 입춘 절기를 기점으로, 선교문화원 부속기관 절기선원(節氣禪院)*과 절기문화원(節氣文化院)*을 개설하여 24절기 세시풍속과 선교 수행문화 선도(仙道)에 대한 본격적인 대중교화에 정진하고 있습니다.

 
한국선도(韓國仙道)의 선풍(仙風)은 우주청원지기(宇宙淸元之氣)의 깨달음을 추구하는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仙敎) 산하 선교총림 선림원  ‘신성의 숲 선림(仙林)* - 신단수 선맥(神檀樹仙脈)*’으로 계승되었습니다.환기9222년 단기4358년 선기59년 을사년 입하 절기를 맞아,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과 선교총림 설립자 시정원주께서 교유하여주신 ‘입하 절기법회 신성교화’의 내용을 실어 선교수행대중과 선교인(仙敎人)에 전합니다. 일심정회(一心正回) 합니다...()

 
* 남리화, 수월광명, 정기신명, 청정수행, 신성의숲선림, 유리광명도제, 선도선법, 선도공법, 신성교화, 신단수선맥 .. 등은 선교 교단(재단법인 선교)의 고유한 교리 용어입니다. 타종교 및 일반의 도용 표절을 금합니다.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 

“24절기 입하” 절기법회 법문 

 


[선교仙敎 www.seongyo.kr]

※ 본 콘텐츠는 재단법인 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무단전재 복사편집을 금합니다.

 

『 입하(立夏)는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로 양력 5월 5일 경이며 태양이 황경 45°의 위치에 있을 때입니다. 입하는 여름에 들어섰다는 의미로, 입하 절기 무렵이면 봄꽃이 지고 녹음이 짙어지기 시작합니다. ○ ‘보리가 익을 무렵의 서늘한 날씨’라는 의미로 맥량(麥凉) 혹은 맥추(麥秋)라고도 하며, 초여름이라는 뜻의 맹하(孟夏) 초하(初夏) 괴하(槐夏)라고도 합니다. ○ 24절기는 한민족의 시조이신 하느님 환인(桓因上帝)의 향훈(嚮暈)을 가시적(可視的)으로 느낄 수 있는 우주의 질서입니다. 환인상제께서 생무생일체(生無生一切)에 부여한 존재의리(存在義理)가 드러나는 자연변화(自然變化)가 곧 봄·여름·가을·겨울(春夏秋冬) 사계절(四季節) 이십사절기(二十四節氣)이니, 천지간 생무생일체(天地間生無生一切)는 1년 4계절 24절기(一年四季節二十四節氣)라는 리(理)에 따라 생장소멸(生長消滅)의 일정한 변화를 거쳐갑니다. ○ 선교 수행자는 입하 절기에 우주청원의 기와 소통하며 만물을 포용하는 너그러운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생무생일체 만물이 천지간의 양기(陽氣)를 받아 성(盛)함을 순조롭게 하여, 부정하고 음(陰)한 것이 양기를 침범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 입하 절기에는 이른 아침 일어나 남쪽 하늘을 향해 앉아 평정운(平正韻)한 후, 화(火)의 기운을 받아들여 체내의 순양지기와 외부의 양기가 조화롭게 활(活)하는 선도공법(仙道功法) 남리화(南理華)를 행합니다. ○ 여름의 기운은 예(禮)의 기운이니, 아름다운 언행과 선풍(仙風)으로 만물을 교화하고 생무생일체가 번성하도록 하늘과 땅의 이치를 헤아려 수행하며 천지지선(天地之宣)의 관용을 베풀어야 합니다. _ 桓紀9222年檀紀4358년仙紀59年 仙敎創敎主聚正元師 立夏節氣敎諭 』

 

 

 

 


선교총림 설립자 시정원주님 

“신성의 숲, 선림(仙林)” 절기명상 강의
​ 

 

[선교총림仙敎叢林 www.seongyo.kr]  

※ 본 콘텐츠는 재단법인 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무단전재 복사편집을 금합니다.​ 

 

『 “선림(仙林)”은 ‘신성의 숲’이며, “원(院)”은 ‘한울’입니다. ○ “선림원(仙林院)”은 신성의 빛으로 가득한 신성의 숲, 선교수행자가 자신 안에 잠재되어있는 신성의 씨앗을 찾고 신성의 빛을 발현하여, 찬란한 빛의 나무(光明樹) 신단수(神檀樹)로 자라나 신성의 숲(仙林)을 이루는 ‘한울세상’입니다. ○ 신성(神性)의 숲 선림(仙林)에서 진행되는 ‘숲명상’을 통해서, 우리는 하늘과 땅과 사람, 그리고 숲을 이루는 나무와 풀, 생무생일체가 천지인(天地人)의 율려조화(律呂調和) 안에서 공명(共鳴)하며 하나 되는 것을 느낍니다. ○ ‘천부경(天符經)의 인중천지일(人中天地一)’, 즉 사람 안에서 천지가 하나 된다는 말은 오늘 우리가 숲명상과 “선도선법(仙道禪法) 남리화(南理華)”를 통해서 행하게 될 ‘선도공법(仙道功法)의 수행이론’과 같은 말입니다. ○ 선도공법(仙道功法)은 선교(仙敎)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교유, 선교 교단의 교화에 따라 천지인합일(天地人合日)을 이루기 위한 정진(精進)인 동시에 정도정법(正道正法)이라는 뜻입니다. ○ 신성의 숲 선림(仙林)에서, 하늘과 땅, 숲과 나무, 푸르른 나뭇잎과 풀잎, 바람소리와 청아한 새소리, 천지(天地)와 내가 신성의 빛으로 연결되어 일심신성(一心神性)으로 하나 되는 천지인합일 율려조화의 체험을 통하여 빛과 진리의 근원이신 환인 하느님(桓因上帝)께 온 마음(一心)을 다하여 정회(正回)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_ 桓紀9222年檀紀4358년仙紀59年 仙敎叢林設立者時正原主 神性敎化 』

 

 

 

 

 

올해로 창교 34주년을 맞은 선교(仙敎)는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1988년에 개천입교(開天立敎)하여 1991년에 창교한 한국의 민족종단입니다.

선교(仙敎)는 천지인합일 일심정회(天地人合一 一心正回)를 종지(宗旨)로, 신성회복(神性回復)을 교지(敎旨)로 하며, 취정원사님의 선교창교 종리(宗理)인 천지인합일 정회사상에 근간한 선교 수행강령 선농무일여(禪農武一如)를 벼리로 참선 농선 무예선을 통한 선교신앙의 포교와 생명농법의 실천, 한민족 고유선도 선도공법을 일반에 널리 보급하며 한국 선도의 주류를 이끌어 갑니다.



※입하 선교 신성법회 / 언론보도 
출처 : 인터뷰365 (2025.5.8일자)  

민족종교 선교(仙敎), ‘입하(立夏) 신성법회’ 개최...선교문화 대중화 실현
선교총림 설립자 시정원주, 24절기 선도수행 ‘남리화’ 시연하며 천지인합일 선도수련 이끌어

 

민족종교 선교(仙敎), ‘입하(立夏) 신성법회’ 개최...선교문화 대중화 실현 - 인터뷰365 - 대한민

인터뷰365 임성규 기자 = 민족종단 재단법인 선교(仙敎) 산하 선교총림 선림원(仙林院)은 2025년 24절기 입하를 맞아 “신성교화 절기법회”를 개최하고 입하절기 한국선도 수련법을 공개했다....

www.interview365.com

 

 


 

※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 유사선교 계도정화 공지

2025년 올해는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님의 선교창교35년(34주년) 입니다. “선교 창교”는 취정원사님의 고유한 업적입니다. 선교 창교 업적을 도용하거나 선교창교의 연도를 고의로 혼동케하는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과 오인혼동이 없어야 할것입니다.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창설한 재단법인 선교(仙敎)와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구.선불교)은 일체무관합니다. 선교(仙敎)에서는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으로 인한 오인혼동 및 피해발생을 방지하고자 다음과 같이 공지합니다. ​​ 

[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구.선불교) 만월도전’의 선교창교 왜곡사건 관련 ]
1. 선불교 만월도전(suntao,선교유지재단,한국민족종교협의회,불광도원,국조전,전국도원,홍익공동체,홍익마을)이 2016년 임의로 선교로 개칭한 후, 1994년 자신이 선교를 창교했다고 홍보하는 바, 대중의 오인혼동이 없어야 할것입니다. 
2. “재단법인 선교”는 어느곳에서도 Suntao를 사용하지 않으며, 재단법인 선교는 한국민족종교협의회에 가입하지 않은 “단독교단”입니다. 선교종단“​재단법인 선교”와 유사선교“​선교유지재단”(만월도전,Suntao,선불교,불광도원,전국도원)은 일체무관합니다. 
3. [단월드선불교피해자연대(단피연)] ‘단월드(선교)피해자가족 소송하는사람들전국연합’ 및 [신동아 2010.1.5] ‘의혹으로 얼룩진 이화세계’, [종교와진리 2023.6.28] ‘사이비 종교...단월드와 선교(Suntao, 민족종교협의회 회원)①’ 에 관련된 선교는 선교유지재단(선불교,Suntao,충북영동국조전)입니다. 오인 혼동이 없어야 할것입니다.
4. 근래들어 2024년을 선교 창교 30주년이라고 홍보하며 성공부적을 내세워 홍보하는 글들은, 2016년에 선교로 임의개칭한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구.선불교) 의 홍보글입니다. 선교로 임의 개칭한지 8년 된 유사선교단체 선불교(現선교유지재단, Suntao, 만월도전)가 2024년이 자신들의 선교창교 30주년이라고 호도함으로써 발생되는 대중의 오인 혼동 및 피해발생을 방지하고자, 공익을 위해 공지합니다. 선교인 모두 숙지하기바랍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